호랑사과

'오리진이 되라'의 질문 - 03. High Time & Place 본문

일상/글쓰기

'오리진이 되라'의 질문 - 03. High Time & Place

호랑사과 2014. 3. 9. 18:23

High Time & Place


  예상을 뛰어 넘는 새로운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 주어야한다. 공간에 컨셉이 있는 것처럼 시간도 컨셉을 정할 수 있다. 새로운 시공간을 선하여 그들의 생각을 바꿔주고 더 나아가 미래까지 바꾸게 한다.

 

Q1.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들이 흥미로워할 새로운 공간은 어떤 공간인가?

- 새로운 공간은 한 장소에 국한되어선 안되고 이동하는 곳마다 새롭게 느끼도록 해야한다. 기존에 있던 장소를 낯선 장소로 만들어주는 도구를 만들어서 탈바꿈해준다. 내가 생각한 것은 증강현실이다. 현실에는 보이지 않지만 스마트폰으로 보면 구조체를 볼 수 있는 방법이다. 화면상에서 건축물을 직접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동네를 꾸밀 수 있게 한다. 새로운 공간을 서로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Q2. 내가 가장 선사하고 싶은 새로운 시간은 어떤 시간인가?

-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영감을 얻고 없어진 기운을 다시 얻어 활기차게 생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루하루가 지루하지 않고 신선했으면 좋겠다.

 

Q3. 그리고 찾아보자. 새로운 공간과 새로운 시간을 위해 내가 할 일들은?

- 공부해야한다. 첫 번째 질문의 답대로 구현한다면 프로그래밍은 물론이고 증강현실 분야를 공부해야한다. 현재 떠오른 생각은 GPS와 카메라를 이용하여 알아낸 위치를 바탕으로 원하는 구조물을 만들어 정보를 입력시킨다는 단순한 방식을 생각했다. 공부를 많이 해서 어떤 구조로 돌아갈지 생각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