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사과

디퍼런트 - 문영미 본문

일상/독서

디퍼런트 - 문영미

호랑사과 2014. 3. 19. 19:29



디퍼런트

저자
문영미 지음
출판사
살림Biz | 2011-01-2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이 미친 듯한 시장에서 승리하는 사람들의 세상 경영법!!”왜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라야한다는 것, 그것은 경쟁사회 속에서 자신을 돋보이게 하여 우위를 지키는 것이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달라지도록 노력하면 할수록 결국에는 남들과 별반 다를 바 없어지는 유감스러운 결과가 나온다. 왜 그런 결과가 나오는지 이 책에서 해답을 알려주고 있다. 또한 저자가 창의적인 여러 기업들을 연구하여 공통된 요소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차이를 낸다는 것은 자신만이 갖고 있는 독특함으로 차이를 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단지 성적을 잘 받았나, 못 받았나에 따라 차이를 낸다는 소리가 아니다. 독특함은 일종의 ‘컨셉’이다. 점수와 순위를 따지어 경쟁력을 높이는 것보다 기존에 있던 카테고리에서 벗어날까 말까하는 위치에 서서 다른 것과 비교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더 경쟁력이 강해지는 방법일 것이다. 남들 다 하는 것 굳이 눈치 보며 따라 할 필요가 없다. 자신만의 그 독특함으로 밀고나간다면 말이다.